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안광률 위원장,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응원의 목소리 전달

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시흥시 교권 보호의 새로운 이정표 될 것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16]

경기도의회 안광률 위원장,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응원의 목소리 전달

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시흥시 교권 보호의 새로운 이정표 될 것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10/17 [15:16]

▲ 경기도의회 안광률 위원장,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응원의 목소리 전달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광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은 지난 16일, 시흥시 연성초등학교 내 설치된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안광률 위원장은 축사에서 "교권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을 도교육청에 지속해서 요청해 왔으며, 그 결과로 지역구인 시흥에도 교권보호지원센터가 개설되어 매우 기쁘고, 지역 내 교권 보호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안 위원장은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우리 교사들이 보다 힘을 내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교육기획위원회도 센터가 올바른 소임을 수행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안 위원장은 학부모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권 보호뿐만 아니라 학부모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도 전했다.

한편, 이번에 개소된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는 시흥과 광명 지역의 교사를 대상으로 법률 지원, 심리 상담, 교육활동 보호 연수, 심리 회복 연수 등을 제공하며, 교권 보호의 실질적인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