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추석연휴 종합대책 수립

공영주차장과 노상주차장 추석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개방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9/12 [17:33]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추석연휴 종합대책 수립

공영주차장과 노상주차장 추석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개방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9/12 [17:33]
경기도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2016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공단은 연휴기간인 오는 14일~16일까지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 불편사항을 최소화 해 시민 모두가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12일 공단에 따르면 우선 공영주차장과 노상주차장은 추석 당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든 사업장이 무료 개방한다.
농수산물 도매시장 부설주차장(9월 9일~16일)과 지동 재래시장 인근에 위치한 팔달주차타워(9월 11~15)는 현재 무료운영중에 있으며 일부 건물식주차장 등 몇 개의 혼잡주차장을 제외한 공영주차장은 오는 14일~16일까지 무료운영된다.
수원시영화장도 추석 성묘 대책을 마련했다.
수원시연화장은 연휴기간인 14일~18일까지 연화장을 방문한 성묘객들의 이용불편 최소화를 위해 △전 직원 비상근무 △전문요원 운영을 통한 주차 등 교통안내서비스 △유관기관, 단체 등 협조를 통한 인근도로와 진입로 교통체증 해소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앞서 수원시연화장은 연휴기간 교통 혼잡 최소화를 위해 분산 방문과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는 안내문자를 발송했으며 홈페이지 내에 대중교통 정보를 게시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연화장은 고객편의를 위해 합동분향소, 추모 화환, 제례단, 임시화장실, 음용수대를 설치할 계획이며 추모객을 위한 아름다운 전시회와 추모 음악회를 추진중이다.
수원시자원순환센터도 명절 기간 발생한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추석명절 당일인 15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수원시를 비롯한 관련업체 간 상호 협의를 마친 상태다.
화산체육공원 역시 추석명절 당일인 15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연휴기간동안 이용객들은 오전 6시~오후 6시까지 타석연습장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7시~ 오후 6시까지 par-3 연습장 이용이 가능하다.
김찬영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만반의 준비를 끝낸 상태”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마음만이라도 풍성한 한가위 명절연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