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상공회의소-한국화가협동조합, 미술전시회 개최

지역사회 문화 향유 촉진 위해 찾아가는 전시 ‘그림, 날개를 달다’ 기획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9/20 [22:04]

화성상공회의소-한국화가협동조합, 미술전시회 개최

지역사회 문화 향유 촉진 위해 찾아가는 전시 ‘그림, 날개를 달다’ 기획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9/20 [22:04]
경기도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최주운)와 한국화가협동조합(이사장 황의록)이 지역사회 문화 향유 촉진을 위해 찾아가는 전시 ‘그림, 날개를 달다’를 화성상공회의소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20일부터 오는 10월 20일까지 화성상공회의소와 한국화가협동조합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화성시민과 상공인들에게 훌륭한 미술 작품을 가까이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문화 예술 향유가 장기적으로 화성시 전체에 더 큰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한국화가협동조합 소속 작가인 김재신, 송승호, 신동권, 연상록, 오관진, 이경성, 이형우, 조광기, 탁노, 함섭, 황미정 등 중견 이상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황의록 이사장은 이번 전시의 목적을 아트딜러 브루노 브루넷의 말을 빌어 “미술에 투자하는 것은 색다른 태도, 어떤 것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화가조합은 그림에 세상을 아름답게 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고 설립된 단체이기에 그러한 그림의 힘이 화성상공회의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아 날개를 달아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전시가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그림과 함께 날개를 달다’, ‘그림으로 날개를 달다’, ‘그림이 날개를 달다’라는 컨셉에 따른 이번 전시회는 넓은 컨벤션홀을 가득 채울 작품들 옆에 미술 애호가에서부터 대중까지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캡션과 함께 작품 설명도 부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