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위한 특기장학생 선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로 화성시에 2년 이상 거주 중인 중·고·대학생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9/21 [22:51]

화성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위한 특기장학생 선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로 화성시에 2년 이상 거주 중인 중·고·대학생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9/21 [22:51]
경기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2016년 창의지성 인재오디션과 특기장학생을 선발한다.
지원대상은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로 화성시에 2년 이상 거주 중인 중·고·대학생 개인 또는 팀이다.
모집 분야는 △예체능 특기자 PR부문 △UCC공모전 △동아리 세 개 부문이다.
예체능 특기자 PR부문은 자유주제로 △공연예술(피아노, 무용, 국악 등) △작품전시(동양화, 서양화, 공예품) △특기자(자기개발 활동 등)로 나눠 선발한다.
UCC공모전은 60초 분량으로 ‘마을이 키우는 아이, 함께하는 창의지성교육’을 담은 작품을 선발한다.
동아리 부문은 창의지성 박람회에서 활동할 음악, 댄스 등 공연팀과 창의지성교육과 연계한 부스 운영 동아리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장학생 선발은 예체능 위주의 특기장학생 선발에서 나아가 동아리 활동과 체험부스 운영 등을 통해 더 많은 창의융합형 인재에 장학지원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참가접수는 오늘 10월 10일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 온라인(사이트 주소)으로 가능하다.
이민석 재단 사무국장은 “지역 인재들이 다양한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장학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http://www.hstree.org)나 재단사무국 정책기획팀(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은 오는 10월 15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리는 ‘2016 창의지성교육박람회’에서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전시와 공연을 펼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