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청년, 정책네트워크 발대

일자리, 문화, 주거, 복지,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위한 아이디어 도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9/25 [23:20]

수원시 청년, 정책네트워크 발대

일자리, 문화, 주거, 복지,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위한 아이디어 도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9/25 [23:20]
22 수원시 제1기 청.jpg

경기도 수원시 청년들이 정책과제 발굴에 나선다.
수원시는 25일 팔달구 교동 수원청년바람지대에서 ‘1기 수원시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수원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현실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청년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만 19세~ 39세 157명의 요원들이 선정됐다.
발대식은 120명의 청년네트워크 요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과 위촉 배지 전달식, 3부의 행사로 구성됐으며 청년네트워크 요원들은 청년정책네트워크의 비전과 미션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 이후 요원들은 1년 동안 수원시 청년정책의 파트너로서 일자리, 문화, 주거, 복지,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자료조사 연구와 토론을 통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미래 세대인 청년들의 희망과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의 구상부터 실행까지에 있어서 청년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의 문제를 자기 손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