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역량강화∙청렴결의에 나서

정부3.0 임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부정청탁 금지 실천 위한 ‘청렴실천 결의 대회’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0/10 [23:44]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역량강화∙청렴결의에 나서

정부3.0 임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부정청탁 금지 실천 위한 ‘청렴실천 결의 대회’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0/10 [23:44]
22-1  정부3.0 교육 (1).jpg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찬영)이 직원들 역량강화와 청렴실천을 위해 바쁜 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10일 수원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공단은 지난 7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를 위한 정부3.0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3.0 핵심가치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 이해도 고취와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한 공단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 나선 인하대학교 김연성 교수(정부3.0 자문위원)는 ‘정부3.0으로 행복해지는 대한민국’이란 특강을 통해 공공분야의 정부3.0 추진현황과 민‧관의 맞춤형서비스 등에 대해 교육했다.
김 교수는 “정부3.0은 멀리 있지 않다. 일상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고객을 기억하고 배려하는 맞춤형서비스가 바로 정부3.0이다”라며 공단의 ‘고객중심경영’을 강조했다.
김찬영 이사장은 “전 직원이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3.0과 더욱 가까워졌으면 한다”라며 “개방‧공유‧소통‧협력하는 서비스경영 추진과 맞춤형서비스 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미래창조과학부와 경기도,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2016 ICT어워드 코리아 공모전’에서 정부3.0 서비스융합 부문 금상을 수상,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22-2 청렴실천 결의대회 (2).jpg

공단은 또 부정청탁 금지에 앞장서기 위해 전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도 개최했다.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일 오후 공단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정청탁 금지 실천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하고 청렴서약서에 서명 했으며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는 등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주요내용은 △부정청탁 근절 △공정성과 청렴성 확립 △공정한 직무처리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공정한 직무수행 등이다.
김찬영 이사장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청렴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함께 공기업 청렴문화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실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