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경기도, 당정협의회 통해 도정운영 효율 극대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0/26 [21:30]

경기도의회·경기도, 당정협의회 통해 도정운영 효율 극대화!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0/26 [21:30]
26일 굿모닝하우스에서 도의회 새누리당과 경기도 간의 당정협의회가 개최됐다.
새누리당 최 호 대표의원(새누리, 평택1)과 염동식 부의장(새누리, 평택3), 대표단 의원들이 참석해 각 상임위별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으며 도에서는 남경필 도지사와 행정12부지사, 연정부지사 및 기획조정실장, 경제실장, 도시주택실장, 균형발전기획실장이 참석해 답변을 이어갔다.
기획조정실장의 도정 현안보고를 시작으로 새누리당과 집행부 간의 정책 협의가 진행됐으며 세부 내용으로는2017년도 본예산() BABY 2+ 따복하우스 2층 버스 확대 추진 경기도 공동브랜드 우수상품 판로 지원사업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일하는 청년통장운영 학교 교육급식 추진등의 안건을 다뤘다.
새누리당 최 호 대표의원은 실질적으로 기능이 강화된 정책위원회의 주도로 각 상임위별 의견을 수렴해 경기도와 도민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마련하고 도 집행부에 직접 실천방향을 제안하는 당정협의회가 첫 물꼬를 텃다“9대 의회에 들어서면서 처음 시도하는 당정협의회라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시작을 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회를 거듭할수록 도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어 고민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수정보완의 과정을 거쳐, 도민을 위한 원활한 정책집행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