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자전거 교통사고 줄이기 위한 정책방향 제시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 특성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 연구회’최종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1/16 [21:38]

수원시의회, 자전거 교통사고 줄이기 위한 정책방향 제시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 특성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 연구회’최종보고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1/16 [21:38]
22_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 특성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연구회 최종보고회.jpg

시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 특성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연구회16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원인과 특성에 따른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따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6개월 동안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의 일반특성을 포함한 성별·연령별·시간대별 특성과 차량적 요인, 도로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분석 결과가 보고됐다.
연구를 통해 얻은 자전거 사고 요인별 문제점 개선을 위해 자전거 인프라·안전시설 구축과 정비, 자전거 관련 법적·제도적 개정, 자전거 안전 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 등이 필요 하다는 정책제안이 있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김미경 대표의원은 수원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 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자전거 교통사고 특성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연구회는 김미경 대표의원과 김은수·김진관·백종헌·양진하·유철수·이종근·장정희·정준태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활동했으며 향후 최종 성과를 관계부서에 제안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