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교육보건복지위원회, 현장행정감사 펼쳐

소방관리 점검, 기배동 어울림 벚꽃 축제 활성화 방안 지적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1/24 [00:18]

화성시의회 교육보건복지위원회, 현장행정감사 펼쳐

소방관리 점검, 기배동 어울림 벚꽃 축제 활성화 방안 지적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1/24 [00:18]
 
22 김홍성 의원.jpg▲ 경기도 화성시의회 교육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용주) 소속 김홍성 의원이 23일 기배동, 병점1동, 동탄2동, 동탄면을 대상으로 한 현장행정감사에서 소방 장비 등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사진 조홍래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교육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용주)는 23일 기배동을 시작으로 병점1동, 동탄2동, 동탄면 순으로 현장행정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최용주 위원장과 김홍성·용환보·이성희·오문섭·허인숙 의원은 시민들을 위한 세심한 감사를 통해 작은 것까지 집어내는 감사를 펼쳤다.
김홍성 의원은 소방관리 점검 민방위장비관리대장에서 전산 물품관리가 제대로 기재되지 않았다며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주민자치 사회단체주관으로 열리는 기배동 어울림 벚꽃 축제는 기배동 만의 요건에 맞는 축제에서 벗어나 안정적이고 크게 활성화 할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백영미 기배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거리에 벚꽃 나무심고 가꿔온 장소를 축제로 승화시켰는데 앞으로 벚꽃 축제를 자생특화 축제로 발전해나갈 방향을 계획하고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시민방범순찰대 보조금이 작년에 비해 늘어났고 무인 민원 발급기 등 일반 민원 등을 주민들과 어르신들이 편하게 집이나 아파트 등에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오문섭 의원은 기배동 행정감사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중 수입이 없는 웃음기체조에서 강사수당에 관해 질의 했으며 최용주 위원장은 “자율방범에 지급되는 예산은 밤 12시까지인데 근무시간이 10시 30분이면 실제로 끝난다고 주민들이 문제를 제기한다”며 “방범대원들이 봉사하시는 분들인데 시 예산으로 지급되는 만큼 기분 상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조치를 취해 달라”고 말했다.
화성시의회 교육보건복지위원회 최용주 위원장과 김홍성∙용환보 ∙이성희∙오문섭∙허인숙 시의원은 이날 기배동, 병점1동, 동탄2동, 동탄면 순으로 현장행정감사를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