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2016년 행감 우수위원회 선정

불합리한 사업에 대한 지적, 합리적인 정책 대안도 제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2/13 [18:13]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2016년 행감 우수위원회 선정

불합리한 사업에 대한 지적, 합리적인 정책 대안도 제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2/13 [18:13]
22        untitled.jpg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2016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선정됐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 행정사무감사 동안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정책 대안 제시 등 활발한 감사활동을 통해 10개 상임위중 우수위원회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출석률을 보여 이와 관련한 표창이 이뤄질 계획이다.
보건복지위는 경기도립용인정신병원의 수탁협약서 의무조항인 독립회계원칙 불이행과 경기도의 지도·감독 소홀을 지적하고 도내 6개 노인전문병원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최저가 입찰제를 도입하는 등 예산절감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했으며 복지대상자 선정기준이 경기도에 불합리하게 설정돼 있음을 지적하며 행감 기간 중 ‘불합리한 복지대상자 선정기준 개선 촉구건의안’을 위원회 안으로 제안 하는 등 행감의 내실화를 기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지미연 의원(새누리, 용인8)은 2016년 우수 행감 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의 의정활동이 단연 돋보이고 있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도정에 대한 꼼꼼한 지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산 절감 효과 유발 정책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도민 복지에 보탬이 되고자 최선을 다한 행감이었다”고 전하며 “내년에도 감시와 견제 기능을 충실히 하고 도민 행복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충실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임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