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언론인연합회, '6회 의정대상' 시상식 열어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12/17 [22:14]

경기언론인연합회, '6회 의정대상' 시상식 열어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12/17 [22:14]
단체사진.jpg

경기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 온 시‧도 의원들이 의정대상을 품에 안았다.
경기언론인연합회(회장 박진영)은 16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6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1년 시작된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은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의정대상에는 경기언론인연합회 소속 12개 회원사의 자체평가와 추천으로 광역의원 △경기도의회 한이석(새누리당, 안성2)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 최지용(새누리당, 화성2)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위원장, 송한준(더불어민주당, 안산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김현삼(더불어민주당, 안산7), 박동현(더불어민주당, 수원4), 송낙영(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조창희(새누리당, 용인2), 박재순(새누리당, 수원3)의원이 수상했으며 기초의원에는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장과 이재선 김은수 이철승 의원 △화성시의회 이홍근 부의장과 오문섭 의원 △용인시의회 윤원균 박원동 의원 △오산시의회 김지혜 의원 △평택시의회 오명근 의원 등이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과 김호겸 부의장, 강득구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도태호 수원시 2부시장, 동료 의원과 가족·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정기열 의장은 “도내 12개 언론사들이 참여하는 경기언론인연합회에서 제정한 의정대상은 언론사가 한마음으로 주는 상인만큼 신뢰도가 높은 상”이라며 “본인도 1회 때 본 상을 수상한 덕에 재선, 3선을 하게 됐다. 경기도와 도의회, 교육청, 도민들과의 가교역할을 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또 “경기도의회는 315회 정례회를 끝으로 5년 동안 지키지 못한 예산안 심의 법적기한을 지키는 등 도민의 신뢰에 보답하는 성과가 있었던 한해였다”며 “오늘 수상한 의원님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며 새해에도 경기도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자”고 당부했다.
박진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여러분 모두가 오로지 국민만을 바라보는 정치, 시민들을 위해 더욱 봉사하고 헌신하는 정치를 펼쳐 나가시길 바란다”며 “올 한해 남다른 열정으로 풀뿌리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신 수상자 여러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변함없이 뛰어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지난 2011년 발족해 경기경제신문, 경기데일리, 경인투데이뉴스, 농촌여성신문, 경인데일리, 경인저널,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투데이경제, PBS평택방송, 경인통신, 시사인경제 등 12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