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의회 권영화·김혜영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권영화 운영위원장 ‘예산절감분야’·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5/24 [22:45]

평택시의회 권영화·김혜영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권영화 운영위원장 ‘예산절감분야’·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5/24 [22:45]
22IMG_0363_보도용.jpg

경기도 평택시의회 권영화 운영위원장과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이 지난
23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6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각각 예산절감분야와 의정연구발전분야에서 최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권영화 위원장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평택항평택호 관광단지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평택항 신생 매립지 경계의 대부분을 우리시로 귀속시키는 결정을 이끌어 내는 등 성과를 거뒀으며 2015년에는 메르스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중소 상공인 지원 강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 주민피해 보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활동했다.
특히 7대 후반기에서는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돼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토록 노력했으며 집행부와도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시정의 애로사항 청취와 상생방안을 제시해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는 평이다.
권 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과 함께 연구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던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혜영 위원장은 7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으로 선출돼 강력한 리더십과 예리함을 바탕으로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잃지 않는 균형추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재직기간동안 35건의 조례를 발의하고 연구단체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에 그 공로가 인정됐다.
2016년 문화교육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서 문화, 관광, 예술, 교육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특색 있게 추진코자 다른 시의 기관과 단체의 사업장을 견학하고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정신적물질적 나눔의 사회, 공유의 사회가 지향하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에 대해 연구했으며 그 결과가 평택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평이다.
김 위원장은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께 희망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이번 수상은 초심을 잃지 말고 의정활동을 게을리 하지 말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6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는 주민참여소통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 예산절감분야, 의정연구발전분야 등 10개 분야에 58명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