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정교육감,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가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6/12 [23:26]

이재정교육감,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과 현장교육협의회 가져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6/12 [23:26]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를 다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경기교육감은 12일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화성오산 지역 학교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는 화성오산 지역 초등학교장 100여명이 참석해 경기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 현안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민주시민교육과 등 도교육청 교육정책 담당부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해 현안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학교장들은 사서교사와 상담 교사 확대, 소규모 학교 운영의 어려움, 혁신교육의 다양화, 남부지역 몽실학교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키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화성지역 고교 평준화 추진과 관련해 평준화는 고교 줄 세우기를 없애고자 도입한 제도인 만큼 평준화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와 공평한 교육 복지를 보장해야 한다학생들이 당당하게, 재미있게,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 아이가 잘하는 것을 찾아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특색을 살린 잠재력 신장 교육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지명에 대해 교육의 큰 길이 열렸다면서 앞으로 교육개혁의 막중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