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설명·의견수렴회 열려

그룹웨어 실무자 교육 ․ 시․군 사무국장 의견수렴회 ․ 도민체전 평가회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7/06/20 [22:46]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설명·의견수렴회 열려

그룹웨어 실무자 교육 ․ 시․군 사무국장 의견수렴회 ․ 도민체전 평가회
이영애기자 | 입력 : 2017/06/20 [22:46]

22F41A8508.jpg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20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31개 시군장애인체육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929, 화성시) 설명회와 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511~13, 화성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에는 시군 장애인체육회 실무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문서 사용과 공문서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도장애인체육회는 경기도 공공기관 G-포털시스템을 활용해 시도 장애인체육회 최초로 시군구 장애인체육회까지 전자문서를 구축,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무자들의 사용을 더욱 활발하게 하기 위해 집중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시군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대상으로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예산편성, 정책방향을 위한 의견수렴회를 가져, 시군체육회와 시군장애인체육회의 분리운영 부분, 사무국들의 운영개선 등 중장기적인 과제에 대한 동의와 확인을 구하고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차후 2차 회의를 갖도록 했다.

이어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관련 설명회를 통해 추진일정과 기관별 역할분담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정보 공유와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31개 시군 담당자, 가맹경기단체, 복지단체연합회, 화성시 개최지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개최에 대한 염원과 실무적인 준비사항을 위해 마련했다.

지난 5월 개최 된 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평가회도 연이어 진행돼 대회개최 관련 시군지부와 가맹단체의 원활한 의견소통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장호철 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서 경기단체와 시군 지부의 의견조율이 활발히 이뤄져 이번 대회 뿐만 아니라 장애인체육 협업체계로 구축돼 활발하게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지역 곳곳에서 개최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도내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 참여기회 확대, 경기력 향상이 되는 체육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