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도서관, 시민참여 독서캠페인‘북버킷 챌린지’운영

박주희 | 기사입력 2020/04/19 [00:03]

화성시 도서관, 시민참여 독서캠페인‘북버킷 챌린지’운영

박주희 | 입력 : 2020/04/19 [00:03]

 

화성시 도서관, 시민참여 독서캠페인‘북버킷 챌린지’운영사진.jpg
화성시 도서관, 시민참여 독서캠페인‘북버킷 챌린지’운영사진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 도서관은 코로나19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캠페인북버킷 챌린지를 운영한다.

 

북버킷 챌린지SNS를 통해 시민이 직접 책을 추천한 후 다음 추천자를 릴레이 방식으로 지명하며 진행하는 독서캠페인으로, 24시간 이내 책을 선정하고 책 표지와 인상 깊은 구절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며, 동시에 다음 챌린저를 지목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를 해소하고 시민들이 꼭 도서관이 아니라도 다양한 장소에서 책을 읽고 독서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북버킷 챌린지첫 번째 주자는 지난 2005년부터 삼괴도서관을 꾸준히 이용하며 독서 생활을 즐겨온 올해 20살 성년이 된 이지민씨가 주인공이 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로 좋아하는 책을 공유하며 긍정적 마음과 심리적 여유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들이북버킷 챌린지를 통해 추천한 도서들은 향후 SRT동탄역과 1호선 병점역 스마트도서관에 비치하고, 도서관에 전시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페이스북화성시도서관 북버킷챌린지(@bookchallenge20)’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