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립도서관, 집콕하며 듣는 힐링 북토크 연다

연말 특집방송 팟캐스트 ‘북새통, 작가와의 만남’,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 마련

박주희 | 기사입력 2020/11/23 [15:02]

화성시립도서관, 집콕하며 듣는 힐링 북토크 연다

연말 특집방송 팟캐스트 ‘북새통, 작가와의 만남’,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 마련
박주희 | 입력 : 2020/11/23 [15:02]

 

사진2.북새통 녹음사진.jpg
'북새통' 녹음 장면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립도서관이 연말을 맞이해 시민들과 호흡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 북새통 : 책으로 새롭게 소통하다가 연말을 맞이해 12월부터 2편의 작가 초청 특별 팟캐스트를 편성했다.

 

특별 팟캐스트는 땡스 갓, 잇츠 프라이데이(2020),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2020) 등을 펴낸 심너울 소설가, 심장에 가까운 말(2015) 한 사람의 닫힌 문(2019) 등을 펴낸 박소란 시인과 함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화성시립도서관 사서와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북새통패널과 함께 작품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예정이며, 청취자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참여 코너를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다.

 

해당 특집 방송은 유튜브 화성시립도서관채널에서 작가심너울편은 오는 25일오후 3시에, 시인 박소란편은 1210일 오후 3시에 라이브로 방송되며 이후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팟빵 화성시립도서관 북새통채널을 통해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북새통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 도서에 대한 정서적 거리를 좁히고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재료 삼아 더 효과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책으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를 펴낸 권인걸 작가가 메인 MC, 화성시립도서관 사서와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패널단이 함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북새통은 책과 도서관에 관심있는 누구나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을 통해 구독해 청취 할 수 있으며 시즌1 방송은 7회차로 격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