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맛있는 청춘공간으로 초대합니다~!”

동탄역 푸르지오시티에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오픈...특색 있는 레시피 선보여

박주희 | 기사입력 2021/02/18 [13:15]

화성시, “맛있는 청춘공간으로 초대합니다~!”

동탄역 푸르지오시티에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오픈...특색 있는 레시피 선보여
박주희 | 입력 : 2021/02/18 [13:15]

 

사진5-1.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BI.jpg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 푸르지오시티에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이 오픈했다.

 

청년외식창업 공간은 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조성한 공간으로, 55평 규모에 지난해 11월 화성시 로컬푸드를 주제로 열린 레시피 공모전에서 화성시장상으로 대상과 금상, 은상을 수상한 3개 업체가 입점했다.

 

대상인 베지타운은 채식을 주메뉴로 구성한 건강한 식단을, 금상 레인보우 샐러드는 젊은 여성들의 취향에 맞춘 샐러드 요리를, 은상 ‘s 유부초밥은 토핑을 다변화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유부초밥으로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김조향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청년외식창업공간은 시민들에게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청년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청년들이 맛있게 빚어낸 요리들을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리플릿과 배너, 동영상 등을 제작하고 SNS 홍보활동으로 이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동시에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외식창업 전문 컨설팅도 지원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