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ICT생활문화센터,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무료 운영

4일부터 31일까지 원데이 프로그램 무료 운영으로 레이저 커팅기와 3D프린터 체험해 볼 수 있어

박주희 | 기사입력 2021/08/04 [14:25]

화성ICT생활문화센터,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무료 운영

4일부터 31일까지 원데이 프로그램 무료 운영으로 레이저 커팅기와 3D프린터 체험해 볼 수 있어
박주희 | 입력 : 2021/08/04 [14:25]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사진3-2.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bbb.jpg

 

메이커 장비사용에 관심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누구나 화성ICT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actground.or.kr/)에서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레이저커팅기와 3D프린터 등 전문 메이커 장비를 직접 다뤄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장비사용 신청을 통해 기술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한 번의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메이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며, 무드등 키링 레터링 토퍼 스마트폰 램프 총 4가지로 준비됐다.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는 매주 금//일마다 진행되며, 나만의 키링만들기는 첫째 주와 셋째 주 수/목에, 레터링 토퍼 만들기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목에, 3D프린터를 활용한 스마트폰 램프 만들기는 매주 목/토에 운영된다.

 

모든 교육과 장비 사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개관 기념으로 센터 보유 재료도 무상으로 지원된다.

 

김종백 화성ICT생활문화센터장은 이번 원데이 프로그램 외에도 아두이노를 활용한 IoT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생활문화센터에서 학기 중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진로를 탐색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참여 인원이 변경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