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문화재단,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 26편 선정

시 승격 20주년 기념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화성에서의 특별한 기억이 담긴 시민 이야기 공모

박주희 | 기사입력 2021/08/17 [15:28]

화성시문화재단,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 26편 선정

시 승격 20주년 기념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화성에서의 특별한 기억이 담긴 시민 이야기 공모
박주희 | 입력 : 2021/08/17 [15:28]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 화성시문화재단은 마을 옛이야기 창작 프로그램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공모에서 26편을 최종 선정했다.

 

마을 옛이야기 창작 프로그램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는 화성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화성시민의 삶과 역사를 모아 화성시의 모습을 그려보고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성시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사연을 담은 이야기 공모를 진행했다.

 

재단은 접수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출품작의 주제 적합성과 구성력, 활용성 등의 평가를 거쳐 공동·개인 창작 부문 26편을 선정했다.

 

공동 부문에서는 선창포구의 옛 모습과 현재를 비교하며 인생을 통찰하는 에세이 화수리 3.1 독립운동 기념비 건립 추진 과정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또 개인 부문은 화성에서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이제는 제2의 고향이 된 신도시 이주기 화성 당성과 매향리 등 지역 여행기 마을에 전해지는 구전설화 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서비스 체험기 도서관과 함께하는 일상 이야기 등이 주를 이뤘다.

 

선정작은 공동 창작 부문의 경우 글·그림 분야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활용해 하나의 단행본을 제작하며, 개인 창작 부문은 공모작으로 11책을 출판할 수 있도록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화성시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화성시 관련한 기억을 모으는 작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가진 화성시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됐다최종 도서 출판 작업까지 도서관과의 협업을 통해 또 다른 행복한 기록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