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운영

박주희 | 기사입력 2021/11/25 [11:07]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운영

박주희 | 입력 : 2021/11/25 [11:07]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운영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슬기로운 놀이활동-오징어게임’을 진행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K-드라마‘오징어게임’열풍에 발맞춰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들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추억의 놀이게임을 알려주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뽑기’, ‘구슬치기’, ‘오징어게임’등 청소년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프로그램 마무리 시 사전에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들이 제작한 ‘슬기로운 놀이안내서’를 배부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전래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며 건전한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에 활기를 넣어주고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시대를 맞이해 청소년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