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 열려

박주희 | 기사입력 2021/12/16 [17:13]

화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보고회’ 열려

박주희 | 입력 : 2021/12/16 [17:13]
서철모 화성시장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2021년 사업성과 보고와 2022년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롤링힐스 대연회장에서 열린 사업보고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그간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화성시장상은 최혜욱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장과 이종성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사무국장, 오계숙 온맘터치 협동조합 부설 피플체인스 팀장, 한기숙 린채어린이집 원장이 수상했다.

 

또 화성시의회 의장상은 안희만 팔탄면 민간위원장과 김은하 서신면 민간부위원장, 노영희 진안동 위원, 박은경 동탄6동 위원이 수상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3개 읍·면·동(남양읍, 팔탄면, 동탄6동)과 3개 실무분과(아동·청소년분과, 장애인분과, 평생교육분과)에서 한 해 동안 진행했던 특화사업 및 분과사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이웃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들을 찾아내 하나하나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함과 고마움을 느낀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에 더욱 힘과 열정을 쏟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총 787명의 위원이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