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문화재단, 2022 예술인학교 연구TA 참여그룹 모집

재단, 오는 2월 11일까지 예술교육가 연구과정 참여그룹 공모 신청 접수

박주희 | 기사입력 2022/01/21 [13:46]

화성시문화재단, 2022 예술인학교 연구TA 참여그룹 모집

재단, 오는 2월 11일까지 예술교육가 연구과정 참여그룹 공모 신청 접수
박주희 | 입력 : 2022/01/21 [13:46]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 화성시문화재단은 예술지원센터 신설에 따라 지역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 운영하는 ‘예술교육가 연구과정인 '예술인학교' 연구TA’를 모집한다. 

 

TA는 Teaching Artist의 약자로 예술분야의 전문성과 교육가로서의 능력을 갖춘 예술교육가를 뜻한다.

'예술인학교'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화성시에 거주하는 예술인 등 예술교육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팀 티칭으로 운영되는 연구TA 예술교육가 연구과정은 주요 거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이 모여 학습자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는 사업으로, 참여자들은 활동거점과 주요 학습자를 선택해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한다. 

 

연구TA 활동이 이뤄지는 화성시 주요 거점은 동탄복합문화센터, 봉담 생활문화창작소, 향남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등으로 참여자들은 이곳에서 약 7개월간의 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활동을 통해 개발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20회의 실습/운영 절차를 거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연구TA를 통해 예술교육가를 양성해 지역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화성시에 걸맞은 화성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개발된 프로그램은 향후 지역시민에게 환류하는 예술생태계 마련의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