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푸른숲 미디어 학교’1기 운영

어린이와 성인 대상 미디어 독해 능력과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운영

박주희 | 기사입력 2022/03/09 [18:30]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푸른숲 미디어 학교’1기 운영

어린이와 성인 대상 미디어 독해 능력과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운영
박주희 | 입력 : 2022/03/09 [18:30]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문화재단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푸른숲 미디어 학교’ 1기를 운영한다.

‘푸른숲 미디어 학교’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특화 주제인 ‘미디어’를 테마로 한 사업으로, 디지털 시대에 시민이 갖추어야 할 역량 및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됐으며, 4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 소통의 필수 도구가 된 미디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에 대해 알려주는 '미디어 리터러시'와 영화라는 미디어를 통해 사회 현상을 들여다보고 토론하는 '영화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여 숏 폼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숏 폼 영상 크리에이터'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을 익히고 PPT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정복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진행하며, 신청·접수는 10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