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문화재단,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여 뮤지션 모집

명실상부한 꿈의 무대, 전국 밴드 경연대회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박주희 | 기사입력 2023/05/09 [13:27]

화성시문화재단,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여 뮤지션 모집

명실상부한 꿈의 무대, 전국 밴드 경연대회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박주희 | 입력 : 2023/05/09 [13:27]

 

[경인통신] 경기 화성시문화재단의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가 참여팀 모집을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올해로 6회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역대 수상 팀들은 음원 발매와 각종 방송 활동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어 뮤지션들에게는 꿈의 무대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총상금 1000만 원과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준비됐으며, △서울뮤직위크 초청공연 △해외진출 항공료 지원 △해외 진출 포트폴리오, 방송 송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자작곡 보유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팀이며, 장르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약 3주간 2023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팀 중 예선에서 전문 심사위원의 서류와 영상 평가를 통해 10팀이 경연에 진출한다. 

 

경연은 6월 10일 화성시 제부도 매바위 광장에서 실연 무대로 펼쳐지며, 경연에서 결정된 TOP5의 쇼케이스 무대는 8월 27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경연은 전문 심사위원 평가와 시민의 현장 투표를 함께 진행해 모두가 함께 ‘라이징스타’를 뽑는 페스티벌로 꾸며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준비한 만큼 실력 있는 뮤지션의 경연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경연대회 개최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라이징스타’가 탄생하길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지역의 문화발전을 도모하는 화성시의 긍정적 이미지가 널리 알려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