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2023 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

지난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박주희 | 기사입력 2023/07/10 [11:46]

화성시, ‘2023 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

지난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박주희 | 입력 : 2023/07/10 [11:46]

1. 사회적경제 한마당.jpg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2023년도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2023 화성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됐으며, 사회적경제 기념식과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는 사회적경제를 위한 사회적경제 골든벨’, 화성시 청년예술단 앙상블 등 5개 공연,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린장터등으로 꾸려졌다.

 

기념식은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유공자시상, 인사말과 축사, 동영상 시청,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그린장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화사존, 태양광자동차·커피박 자석 등 친환경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존으로 구성돼 50여 개의 부스가 참여했으며, 사회적경제 홍보와 미니컨설팅을 위한 화성시사회적경지원센터운영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이영혜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경제 기업이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