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DMZ다큐영화제, 6월 21일까지 청소년경쟁 작품 공모

6편 선정, DMZ국제다큐영화제때 상영. 수상작 폐막식서 발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5/20 [21:23]

DMZ다큐영화제, 6월 21일까지 청소년경쟁 작품 공모

6편 선정, DMZ국제다큐영화제때 상영. 수상작 폐막식서 발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5/20 [21:23]
경기도와 7회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오는 6월 21일까지 청소년 다큐멘터리 작품을 공모한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지난 5년간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청소년 심사단’, ‘다큐백일장’ 등 청소년 경쟁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감독들의 최신작을 발굴, 소개해왔다.
청소년경쟁 작품공모는 지난해 1월 1일 이후 완성된 40분 이내의 단편으로, 청소년(국내 중·고등학생이나 동등 연령)이 만든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다.
출품하려는 작품이 중·고등학생이거나 동등 연령의 시기에 완성된 작품이라면 현재 중·고등학생이 아니어도 응모가 가능하다.
출품방법은 7회 DMZ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에서 출품신청서를 작성하고 출품신청서에 스트리밍 링크 주소를 입력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영상파일(mov, avi)을 전송, 혹은 시사용 DVD 2장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6월 21일(일)까지며 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유효하다.
출품된 작품은 예심을 거쳐 6개 작품이 선정되며 선정된 작품은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영화제 기간 동안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사전에 모집한 ‘청소년 심사단’이 본심을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식에서 발표한다.
청소년 심사단 모집 공고는 6월 말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청소년경쟁 시상은 최우수청소년다큐멘터리상 100만 원, 우수청소년다큐멘터리상 5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각각 수여한다.
출품과 관련한 문의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콘텐츠교육지원팀(T.032-623-8037)으로 하면 된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지난 9일 파주 민통선 지역에 위치한 ‘캠프 그리브스 체험관’에서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 참가자 60여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1박2일 캠프를 진행했다.
DMZ Docs 청소년 다큐제작워크숍은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각자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1박2일 캠프 동안 청소년들이 앞으로 제작할 다큐멘터리 영화의 기획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다큐멘터리 감독들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워크숍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9월 개최되는 7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청소년경쟁 프로그램에서 선정작들과 함께 특별상영 된다.
제7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오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파주시와 고양시에서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