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염종현 경기도의장, 경기도 주요 공공기관 잇따라 방문

염 의장 “도의회-공공기관 협력 강화될수록 도민 삶에 긍정적 영향”...도의회와 협력강화 당부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7/10 [18:22]

염종현 경기도의장, 경기도 주요 공공기관 잇따라 방문

염 의장 “도의회-공공기관 협력 강화될수록 도민 삶에 긍정적 영향”...도의회와 협력강화 당부
이영애 | 입력 : 2024/07/10 [18:22]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경기도 주요 공공기관을 잇따라 방문해 도의회와 협력강화를 당부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원장과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경기도 공공기관을 연이어 방문, 경기도 발전과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경기도의회와 공공기관 간 협력 강화에 뜻을 모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공기관 방문은 11대 경기도의회의 후반기 체제 전환에 앞서 경기도 핵심 정책을 최일선에서 실현하는 공공기관과의 강화된 소통 환경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염종현 의장은 이날 수원시 경기복지재단을 찾아 원미정 대표이사와 문형구 소통협력관 등을 접견한 뒤 재단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취약계층 복지 지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도민복지를 담당하는 경기도 대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도민 목소리를 대변하는 경기도의회와의 유기적 소통 속에 주요 정책들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염 의장은 이에 앞서 지난 9일 여주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해 안혜영 원장과 관계자들과 만나 ‘돌봄서비스 고도화’, ‘돌봄 공공성 강화’ 등 사회서비스원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상시적인 논의에 나서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염 의장은 오는 11일과 12일에도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등 찾아 경기도 공공기관 방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염종현 의장은 “최일선 정책 집행기관인 경기도 공공기관과 경기도의회 간의 협력 관계가 단단하게 이어질수록 정책은 더욱 올곧은 방향으로 실현될 수 있고 "도민 삶에도 긍정적 영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11대 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거듭 조여놓은 이번 협력의 고삐가 후반기 의회에서 훌륭하게 작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