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I-BUSAN:경인통신

경인통신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I-BUSAN

부산광역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발대식 개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6 [16:42]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I-BUSAN

부산광역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발대식 개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8/06/16 [16:42]

어린이의회.jpg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부산시와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서부지부는 오는 18일 오후 4시 부산시 대회의실에서 ‘2018년 부산광역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의원 발대식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권 실현과 아동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 도시 구현을 위해 2017년에 신설돼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어린이의회는 초등학생 20, 청소년의회는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1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교육안전복지문화 분야의 상임위원회를 구성, 소속 위원회별 자치 활동을 통해 자신들과 관련된 정책들을 토론 연구해 8월 본회의 개최 시 어린이와 청소년의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부산광역시 백순희 여성가족국장은 어린이청소년 스스로가 참정권에 대해 인식하고 스스로의 권리 반영을 요구하는 시도는 민주시민 의식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부산시도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해 보다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