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한림대성심병원, ‘We路캠페인’ 런칭:경인통신

경인통신

한림대성심병원, ‘We路캠페인’ 런칭

환자와 교직원 만족도 높이는 브랜드 캠페인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18:28]

한림대성심병원, ‘We路캠페인’ 런칭

환자와 교직원 만족도 높이는 브랜드 캠페인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9/12 [18:28]

22‘We路캠페인’ 런칭 단체.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환자와 교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인 ‘We캠페인을 시작했다.

 

 

We캠페인은 환자의 긍정적인 병원 경험을 증진하고 교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희망의 등대로의 길 We를 슬로건으로 걸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넬 수 있도록 병원 내 시설,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혁신할 계획이다.

 

캠페인의 ‘We는 세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첫째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준다는 의미의 위로며 둘째는 건강·행복·만족감 등이 상승한다는 의미의 위로, 셋째는 우리(We)의 길()이라는 의미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지난 6일 병원 본관 로비에서 개최한 캠페인 런칭 행사에는 병원을 찾은 환자, 보호자,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배우 최대철과 개그맨 김한석,, 그룹 레드벨벳이 캠페인 모토인 세상의 모든 아픔과 싸우는 We캠페인을 주제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자들은 자유롭게 다과를 즐기고 위로에 대한 자신만의 단어를 만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참가했다.

 

이후 환자가 병원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이 개최돼 10개의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각 참여자는 포상금 등을 수여받았다.

 

또 환자와 동료 직원에게 온정을 베푼 교직원을 직군별로 매달 한 명씩 추천하는 치얼업(Cheer-Up)릴레이도 시작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대장암 진단을 받고 12차례의 항암치료를 마친 뒤 현재 병원 에서 다른 대장암 환자들을 돕는 멘토로 활동 중인 환자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받은 위로와 도움에 대해 소개했다.

또 골절을 당한 부모님을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형외과로 모시고 내원했던 보호자가 병원에서 겪은 경험과 병원에 바라는 점에 대해서도 얘기했다.

 

참여자들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고 있는 소아 루푸스 환자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희망을 얻고, 또 다른 루푸스 환자에게 응원과 위로를 보내는 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은 이 캠페인은 환자와 교직원 모두를 위해 마련됐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캠페인을 통해 우리 병원은 단순히 질병을 치료하는 곳이 아니라,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로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사 김모씨는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이 서로 위로를 주고받고 배려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We캠페인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을 시작으로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병원인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등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라이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