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군포시의회, 청년 정책이 나갈 방향 모색:경인통신

경인통신

군포시의회, 청년 정책이 나갈 방향 모색

시흥시 경기청년협업마을 벤치마킹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18/10/30 [18:24]

군포시의회, 청년 정책이 나갈 방향 모색

시흥시 경기청년협업마을 벤치마킹 실시
이영애 | 입력 : 2018/10/30 [18:24]

 

22 군포시의회.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는 지난 29일 청년정책 관련 성공사례로 꼽히는 시흥시를 방문해 군포시의 청년 정책이 나갈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의회 의원들을 비롯해 군포문화재단 책마을본부, 시민단체(헝겊원숭이 운동본부, 군포 YMCA), 관련 공무원 등 30여명은 시흥시청을 방문,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부터 시흥시의 청년 정책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진 청년정책사업 벤치마킹에서는 창작창업문화공간인 경기청년협업마을의 성과를 직접 확인했으며 사업효과와 사업진행시 고려해야하는 사항 등 군포시와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을 탐구했다.

 

벤치마킹을 마친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청년정책연구모임 대표위원)군포시 청년 기본 조례 제정에 앞서 청년세대의 의견을 수렴해서 그들의 공감과 의지를 얻어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군포시의회 이견행 의장은 새로운 사업을 추구함과 동시에 기존 공간을 재활용해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정책에 청년정책을 접목하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군포시 실정에 맞는 정책을 구상해야한다면서 오늘 견학이 군포시 청년정책 추진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