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오산시, 2019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선정:경인통신

경인통신

오산시, 2019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선정

신도시 오산세교지구 Sanctuary 기후변화 대응 숲 조성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2/12 [23:17]

오산시, 2019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선정

신도시 오산세교지구 Sanctuary 기후변화 대응 숲 조성
이영애 | 입력 : 2019/02/12 [23:17]

1. 생태계보전협력금 사업 선정1.JPG

 

경기도 오산시가 수청동 문헌근린공원 내 생태복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11일 환경부에서 주최한 ‘2019년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지원받기 때문이다.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은 자연환경보전법에 따라 생태계보전협력금을 납부한 개발사업자 또는 납부자로부터 반환동의를 얻은 사업대행자에게 협력금을 활용해 훼손된 생태환경 복원 등 보전 및 복원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시에서는 경기도에서 납부한 기금을 지원받아 수청동 580번지 일원 문헌근린공원 내에 올해 말까지 생물다양성증진을 위한 Sanctuary형 기후변화 대응 숲 조성을 통한 도심 내 복합적인 생태공간을 복원한다는 계획으로 공모했다.

 

시는 기존 숲 생태환경을 최대한 보전하고 탄소, 미세먼지 저감이 우수한 기후변화 대응 숲, 숲나무 관찰원, 야생화 관찰원 등 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생태계를 복원하고 건강한 도시 생태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사업대상지 문헌공원은 도심 내 위치하고 주변 공원, 아파트, 다가구 주택 등과 연결되어 있어 이용객이 많은 공간으로서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생태탐방로, 오솔길 탐방로, 생태학습장 조성 등 도심 내 숲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특화된 생태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심과 숲을 연계한 자연생태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숲 생태계 보전 및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데 큰 의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꾸준한 사업대상지 발굴 및 계획 등을 통해 매년 다양한 생태복원지역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뜻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