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지역화폐 안산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지역화폐 안산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

이재명 지사 “시민들의 호응과 열망이 만든 성과”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6/12 [22:28]

경기지역화폐 안산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

이재명 지사 “시민들의 호응과 열망이 만든 성과”
이영애 | 입력 : 2019/06/12 [22:28]

 

22경기지역화폐.jpg
(사진제공 / 경기도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2일 안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 경기지역화폐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 기념행사에 참석해 발행 두 달여 만에 안산 지역화폐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은 안산시의 강력한 추진력과 시민들의 호응과 열망이 결합해 만든 성과라고 말했다.

 

안산 지역화폐 다온 1만호 가맹점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투 파인드 피어앞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박순자 국회의원, 원미정 도의원,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학생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웃을 위해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면 함께 살길이 열린다. 지역화폐가 바로 약간의 불편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살아날 수 있는 길을 만들자는 제도라며 대신 청년기본소득이나 산후조리비 등의 복지를 지역화폐로 주거나 6~10%의 인센티브를 지원해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어 오늘 1만 번째 가맹점이 된 레스토랑 주인이 청년 창업자라고 소개한 뒤 우리 사회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많은데 1만 번째 가맹점이 더욱 흥하길 바라고, 경기도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삶이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다온(多溫)은 안산시의 경기지역화폐로 많은 사람들이 따뜻하게 살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총 발행 규모는 지류식 40억 원, 카드식 160억 원(정책수당 120억 원, 일반판매 40억 원) 등 모두 200억 원이다.

 

올해 41일 발행을 시작한 이래, 두 달 만에 총 58억 원을 판매했으며, 확보된 가맹점(지류형)612일 기준 1542곳으로 1만 곳을 훌쩍 넘겼다.

 

이 지사는 기념행사에 이어 인근 카페에서 김태윤 경기도 대학 총학생회 모임 대표, 윤승철 청년활동협의체 위원, 박영훈 경기도 청년봉사단 분과위원장,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 대상자인 김신비 학생 등 청년들과 간담회를 열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