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관광공사, 업무 다이어트로 혁신 공기업 나아간다: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관광공사, 업무 다이어트로 혁신 공기업 나아간다

주민참여 통해 ‘고객을 울리는 진심(眞心), 관광을 이끄는 혁심(革心)’ 슬로건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7/05 [01:28]

경기관광공사, 업무 다이어트로 혁신 공기업 나아간다

주민참여 통해 ‘고객을 울리는 진심(眞心), 관광을 이끄는 혁심(革心)’ 슬로건 선정
이영애 | 입력 : 2019/07/05 [01:28]

 

경기관광공사 열린혁신 워크숍(7.4).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작지만 강한 효율적 혁신 공기업으로 탈바꿈한다.

 

공사는 4일 이를 위해 불필요한 일 줄이기’(Work Diet), ‘혁신데이터랩’, ‘주민참여예산등을 진행 중이며 이 같은 혁신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발표했다.

 

혁신 슬로건은 고객을 울리는 진심(眞心), 관광을 이끄는 혁심(革心)’이다.

공사 혁신 담당자는 이번 슬로건은 경기도를 찾는 고객에 대한 진심, 경기도 관광의 미래를 위한 혁신 마인드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공사 최초로 제작한 혁신 슬로건은 직접 주민들의 손으로 뽑는 과정을 거쳤다.

공사는 먼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접수된 76건의 슬로건 중 심사를 통해 6건을 선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주민 투표이벤트를 실시해 최종 슬로건을 결정했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지역 및 주민과 상생하는 지방공기업혁신경영의 일환으로 실시했으며, 투표 댓글 수가 1000여 건이 넘는 등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냈다.

 

공사는 또 실사구시를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Work Diet’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 1일 공사 유동규 사장이 불필요한 일 줄이기의지를 발표한데 이어 4일에는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열린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사 혁신리더들이 참여한 이날 워크숍은 회의시간 단축을 위한 스마트 타이머도입, 비효율적 업무 절감을 위한 업무 휴지통만들기, 복잡한 결제라인 최소화를 위한 원스탑 결제등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공사는 이밖에도 지난 6월부터 주민들이 관광 예산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시행 중이며, 관광 관련 빅데이터 정보를 대중에 공개하는 혁신데이터랩(LAB) 도입 역시 준비 중이다.

또 관광 데이터와 함께 주민참여 소통의 장 등을 한군데에 모아 누구나 쉽게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7월 중 공사 포털사이트(www.ggtour.or.kr) 오픈할 예정이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혁신은 공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가치라며 주민참여형, 주민주도형 관광혁신 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혁신경영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