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 발대:경인통신

경인통신

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 발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03 [09:51]

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 발대

이영애 | 입력 : 2019/09/03 [09:51]

 

사진6-1. 문화유산 지킴이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들의 발대식이 진행됐다.

 

이번 지킴이 발대식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화성시 향토박물관 1층 강당에서 지킴이 30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과 문화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는 시 향토문화재를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가꾸고 지켜나감으로써, 더 널리 알리고 문화재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이뤄졌다.

 

시 문화유산 지킴이는 화성시 향토문화재에 대한 권역별 자원봉사와 시민소통체험활동 분과, 권역별 향토문화재 및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대한 SNS 등 관련 홍보 활동, 정화활동모니터링, 문화재 주변 정화활동과 문화재의 도난, 화재, 훼손 등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지킴이 활동기간은 오는 20201월부터 202112월까지 2년이며, 오는 12월까지 교육과 시범활동을 실시한 후 분과를 확정할 예정이다.

 

백영미 화성시 문화유산과장은 우리 시의 소중한 향토문화재를 지켜나가고 널리 홍보하는 뜻깊은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화성시 문화유산 지킴이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