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기고) “휴가 안내문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경인통신

경인통신

(기고) “휴가 안내문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경인통신 | 기사입력 2014/08/05 [13:16]

(기고) “휴가 안내문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경인통신 | 입력 : 2014/08/05 [13:16]
11박영미 경장.jpg▲ 천안서북경찰서 경제팀 경장 박영미

길을 걷다 보면 상가 앞
◌◌부터 ◌◌까지 휴가 기간이라는 문구를 종종 볼 수 있다. 자신이 운영하는 상가에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한 당연한 안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공공연하게 안내하는 것은 자칫 언제까지 빈집이라는 것을 광고하고 있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또 휴가철은 여느 때보다 빈집털이범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많은 주의가 요구된다.
휴가철 범죄예방을 위한 간단한 팁을 알아보자.
첫째, 휴가철 안내문은 고객에게 사전에 알린다.
휴가기간에 손님들이 헛걸음 하지 않도록 휴가 기간을 가게 내 미리 게시를 해놓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고, 기존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화 돼 있다면 간단한 문자 메시지 정도로 알려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둘째 신문, 우유 등은 미리 배달을 중지하고 우편물과 전단은 옆집에 부탁해 거둬들여 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셋째 경찰에서 시행 중인 빈집예약순찰제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장시간 집을 비울 때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에 전화로 접수하면 그 기간 대에 경찰관이 집중 순찰을 하고 그 결과를 주인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보해주는 제도다.
휴가철 방범의 기본은 철저한 문단속임을 명심하고 창문, 베란다, 현관문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즐거운 휴가를 보낼수 있도록 하자.
 
 
  • 도배방지 이미지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