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보부상, 면천읍성에서 장마당 벌여:경인통신

경인통신

보부상, 면천읍성에서 장마당 벌여

2일 당진 면천읍성에서 보부상 행사 열려

이만휘 | 기사입력 2019/11/02 [17:02]

보부상, 면천읍성에서 장마당 벌여

2일 당진 면천읍성에서 보부상 행사 열려
이만휘 | 입력 : 2019/11/02 [17:02]

[경인통신=이만휘 기자] 충남문화재단은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남 당진시 면천읍성에서 보부상로드보부상활성화사업 고래(古來)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문화재단이 지역문화자원인 보부상을 2019년 충남 고유 문화브랜드로 만들고자 하는 기획 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보부상의 활성화와 청년 아티스트들의 화합과 활성화,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는 보부상들의 문화를 도민 및 관람객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실제 보부상단이 참여하는 길놀이 및 보부상 새 접장선출놀이 보부상 노래 보부상 캐릭터와 미션체험 등 보부상 중심의 프로그램과 보부상들의 장마당놀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청춘들의 버스킹 공연 아티스트들의 아트상품 전시가 이어진다.

 

권원태 연희단의 줄타기 특별공연 및 아이들이 무료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보부상 DIY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더 큰 장마당놀이를 펼친다.

 

충남문화재단의 보부상로드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특성화 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매달 문화가 있는 주에 보부상을 도민 및 관람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