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직원 성과 평가할 때는 대상자를 납득시켜야”:경인통신

경인통신

“직원 성과 평가할 때는 대상자를 납득시켜야”

수원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근무성적평정 대비 관리자 인식 개선 교육’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1/04 [01:32]

“직원 성과 평가할 때는 대상자를 납득시켜야”

수원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근무성적평정 대비 관리자 인식 개선 교육’
이영애 | 입력 : 2019/11/04 [01:32]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관리자는 직원들 성과를 평가할 때 평정 대상자를 납득시켜야 한다며 이지영 애플트리컨설팅 대표강사는 지난 1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하반기 근무성적평정 대비 관리자 인식개선 교육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지영 강사는 직원을 평가하기 전 관련 데이터를 준비하고, 대상자와 대화를 하며 평가 목표와 기준을 명확하게 알려줘야 한다해당 직원이 자신에 대한 평가를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대상자의 역량과 목표 진척 상황에 대해 수시로 피드백을 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강사는 이어 지금까지 해왔던 평가 방식을 고수하면 젊은 세대 생각을 이해할 수 없고, 조직의 긍정적인 변화도 끌어낼 수 없다“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가 조직으로 들어오고 있는 지금, 간부공무원들이 그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원시는 연공서열 위주의 줄 세우기식 평가로 직원들의 사기가 떨어지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직원 평가를 담당하는 5급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공직자들 사이에서는 난도가 높고, 비중 있는 핵심 사업은 일 잘하고 능력 있는 직원에게 맡기면서 막상 평가할 때는 연공서열 위주 평가가 이뤄진다는 목소리가 적잖게 나오는 게 현실이다.

 

장동훈 수원시 인적자원과장은 격무·기피 부서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을 우대하고, 성과와 실적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한 평가가 이뤄지려면 관리자의 인식개선이 필요하다열심히 묵묵하게 일 잘하는 직원에게 확실한 보상을 주고 발탁승진 기회도 제공해 조직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