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수인선 수원구간 상부, 시민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 한다:경인통신

경인통신

수인선 수원구간 상부, 시민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수원시·한국철도시설공단, ‘수인선 수원시 지하화 상부 주민편익시설 설치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2/10 [22:23]

수인선 수원구간 상부, 시민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 한다

수원시·한국철도시설공단, ‘수인선 수원시 지하화 상부 주민편익시설 설치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이영애 | 입력 : 2019/12/10 [22:23]

 

수인선 수원구간 상부, 시민 위한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2.jpg
관계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수인선 수원 구간 상부 부지가 산책로 등 주민 편익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경기도 수원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10일 서울 용산구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 상황실에서 수인선 수원시 지하화 상부 주민편익시설 설치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 수인선 수원 구간 상부 공간 편익 시설 설치사업 사업비를 부담하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사업을 시행한다.

 

수원시는 지하에 건설 중인 수인선 수원 구간 상부에 산책로, 자전거도로, 미세먼지 차단 숲 등 약 3길이의 선() 형태 친환경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3구간에서 단절되는 고색지하차도, 황구지천 횡단 구간은 보행 입체 시설(육교·교량)로 연결해 평동에서 고색·오목천동을 거쳐 화성시 봉담에 이르는, 도심을 관통하는 녹지 축을 조성할 예정이다. 녹지 축은 지난해 완공된 세류삼각선 자전거도로와도 연결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인선 상부를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명품 생태 공간으로 조성하겠다오늘 협약이 2013년 시작된 우리 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인연을 더 단단하게 묶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20133수인선 제2공구 수원시 구간 지하화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수인선 수원시 구간을 지하에 건설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