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서철모 화성시장, ‘무상교통’ 추진하겠다:경인통신

경인통신

서철모 화성시장, ‘무상교통’ 추진하겠다

서 시장 “그간 쌓은 참여민주주의 기반 토대로 화성시의 미래가치 높여 나갈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1/02 [23:35]

서철모 화성시장, ‘무상교통’ 추진하겠다

서 시장 “그간 쌓은 참여민주주의 기반 토대로 화성시의 미래가치 높여 나갈 것”
이영애 | 입력 : 2020/01/02 [23:35]

 

22020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말하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JPG
2020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말하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2019년 시민들과 함께 쌓은 참여민주주의 기반을 토대로, 경자년 새해에는 도시의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며 서철모 화성시장이 2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0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이날 서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핵심 목표로 시민의 이동권이 보장되는 도시 친환경 첨단기업도시 업그레이드된 아동친화도시 시민들의 생활공간에서 주민자치가 구현되는 도시 더불어 함께 사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이를 위해 “‘무상교통정책’, ‘학 거버넌스 구축’, ‘시스템반도체바이오미래차 미래 먹거리 산업 기반 조성’, ‘봉담 농수산대학 재생사업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이어 화성창의교육정책 AKION’, ‘청소년 지역회의’, ‘화성형 주민자치회 출범’, ‘지역사회 통합돌봄 강화’, ‘도시가스 보급률 90% 달성’, ‘정조대왕 능행차 유네스코문화유산 등재’, ‘화성 습지 보존등의 정책도 내놨다.

 

서 시장은 특히 시민들의 이동권을 확고히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 추진한 대중교통정책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올해 초고생 무상교통 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하며, 최종적으로는 모든 시민에게 적용하고 화성교통공사 설립, 버스공영제 도입, 수요응답형 버스예약시스템 등 법적, 제도적 장치도 마련할 계획임을 밝혔다.

 

서 시장은 무상교통정책은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면서 상대적으로 버스 손실보전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재정 투입 대비 효과가 높다이용률이 획기적으로 높아지고 이동수단이 친환경으로 교체된다면 도시환경 문제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시장은 이날 시무식에 앞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기 위해 실소장 등과 함께 화성시 현충탑을 참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