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오산시 하천아카데미 오산천 생태활동가 양성과정 진행:경인통신

경인통신

오산시 하천아카데미 오산천 생태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6/25 [22:06]

오산시 하천아카데미 오산천 생태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0/06/25 [22:06]

 

1.하천아카데미(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23하천아카데미: 오산천 생태활동가 양성과정3번째 과정인 민물고기의 이해와 현장교육을 오산문화재단과 오산천 일원에서 진행했다.

 

시는 지난 16일 오산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 오산공작소 과정인 하천아카데미: 오산천 생태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생태활동가 배출을 위해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번 강의는 민물고기 관찰방법 민물고기 보전의 필요성과 중요성 민물고기 보호 활동 등 이론 강의와 수강생들이 어복을 착용, 오산천에 서식하는 어류들을 직접 채집하고 관찰하는 현장 체험강의로 구성됐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한 수강자들은 오산천에 들어가 직접 서식 어류를 관찰해보니 오산천에 대한 이해가 더욱 높아졌다오산시민으로서 오산천을 가꾸는 지역사회 환원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하천아카데미는 모두 10회차, 14시간의 이론수업과 12시간의 현장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도심 하천 생태계의 이해, 천연기념물 수달 서식지 보존 방법, 오산천의 이해와 식생 모니터링, 수환경해설사의 역할과 자세 등 교육을 이수 후 오산천 생태활동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