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수원시, 여권 민원대기 온라인·알림톡으로 확인한다:경인통신

경인통신

수원시, 여권 민원대기 온라인·알림톡으로 확인한다

경기도 최초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 안내’,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 등 제공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28 [22:51]

수원시, 여권 민원대기 온라인·알림톡으로 확인한다

경기도 최초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 안내’,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 등 제공
이영애 | 입력 : 2020/07/28 [22:51]

 

수원시 여권 민원 대기, 온라인·알림톡으로 확인.jpg
여권민원실의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을 알려주는 수원시 홈페이지의 안내 화면.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시민편의 중심의 여권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여권사무가 경기도에서 수원시로 이관됨에 따라 혼잡을 방지하고, 장시간 대기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 홈페이지 안내스마트 알림톡을 시행한다.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 홈페이지 안내는 지난 27일부터 시작했으며, ‘스마트 알림톡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이번주 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종합민원여권민원실시간 대기 현황에서 여권 접수나 여권 찾기 등 업무별 실시간 대기인수·호출번호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활용해 대기 순번, 호출 예고·알림 등을 안내한다.

 

이용 방법은 수원시 여권민원실 입구에 있는 여권 번호표 발권기에서 원하는 서비스(여권 찾기 또는 신청 안내) 선택 후 스마트 알림톡 받기선택해 안내 메시지를 받을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여권 번호표 발권기 안내 화면에서 확인가능 하다.

 

수원시는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업무의 대기인수, 호출번호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여권민원실 방문이 가능해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번호가 호출되기 전 대기시간 동안 자유롭게 다른 업무를 볼 수 있어 민원실에 시민들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도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