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에버랜드, '아기판다' 벌써 한 달 됐어묘~...사진공개:경인통신

경인통신

에버랜드, '아기판다' 벌써 한 달 됐어묘~...사진공개

197g으로 태어나 한 달 만에 약 5배(1kg) 폭풍 성장...눈, 귀, 어깨 등 검은 무늬 나타나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8/23 [20:31]

에버랜드, '아기판다' 벌써 한 달 됐어묘~...사진공개

197g으로 태어나 한 달 만에 약 5배(1kg) 폭풍 성장...눈, 귀, 어깨 등 검은 무늬 나타나
이영애 | 입력 : 2020/08/23 [20:31]

 

에버랜드 아기 판다_생후 30일 (3).jpg
생후 한 달 맞은 아기판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지난 달 국내 최초로 태어나 생후 한 달째를 맞은 아기 판다 사진을 23일 언론에 공개했다.

 

사진 속에서 아기판다는 다소 통통해진 몸매에 검은 조끼를 입은 듯 눈, , 어깨, , 다리, 꼬리 주변에 검은 무늬가 나타나 제법 판다 다운 귀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내 유일의 판다 한 쌍인 암컷 아이바오와 수컷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암컷 아기 판다 1마리는 몸길이 16.5cm, 몸무게 197g으로 어미 몸무게의 600분의 1에 불과할 만큼 자그마한 몸체에 핑크빛 피부를 띄고 지난 달 20일 세상에 나왔다.


에버랜드 아기 판다_생후 1일.jpg
몸길이 16.5cm, 몸무게 197g으로 태어나던 날 아기판다의 모습

 

우리가 흔히 알던 판다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었지만 생후 10일 경부터 검은털이 자라날 모낭 속 검정 무늬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불과 한 달 사이에 몸무게가 출생 직후보다 5배 이상 늘어난 약 1kg까지 폭풍 성장하며 확연하게 달라진 판다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아기판다는 어미 아이바오가 자연 포육하며 판다월드 내부 특별 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아기 판다의 발육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수의사, 사육사로 구성된 전담팀이 매 5일마다 어미에게서 새끼를 잠시 분리해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이 달 초부터는 아이바오에게 꿀 같은 산후 휴식 시간을 주고, 아기판다에게는 영양 보충 시간을 갖게 하기 위해 담당 사육사가 매일 하루 3시간씩 아기 판다를 대신 보살펴주는 육아 도우미로 나서고 있다.

 

 

에버랜드 아기 판다_생후 10일.jpg
생후 10일쩨 되던 날 아기판다 모습

 

이 시간에는 아기판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만점 분유를 젖병에 담아 먹이고, 인큐베이터 안에서 편안하게 낮잠을 자게 도와준다.

어미에게도 잠시나마 혼자만의 휴식 시간과 함께 산후 보양식으로 신선한 대나무와 부드러운 죽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판다를 담당하고 있는 강철원 사육사는 어미와 아기 판다 모두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아이바오가 초보 엄마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아기를 안고 있을 정도로 강한 모성애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아기판다의 성장 모습은 에버랜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게시한 영상 조회수 합산이 1000만뷰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기판다 탄생 순간부터 성장 과정은 물론, 판다가 태어나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한 사육사들의 숨은 이야기 등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아기 판다의 성장 모습을 기다리는 랜선 삼촌, 이모들이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에버랜드 아기 판다_생후 20일.jpg
ㅐㅇ후 20일째 되던 날 아기판다 모습

 

영상을 본 SNS 이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너무나도 사랑스럽다최고다 심쿵’, ‘꼬물이궁디 팡팡! 해주고 싶네’, ‘건강하게만 자라렴이모, 삼촌들은 그거밖에 바라지 않는단다’, ‘이모야가 너한테 반했나봐 격하게 아낀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에버랜드 블로그에서도 판다 담당 사육사가 아기 판다 성장 소식을 전하는 '강철원 사육사의 아기 판다 다이어리'가 매주 1회씩 연재되고 있어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다.

 

에버랜드 동물원은 아기 판다 생후 한 달을 맞은 지난 20일 한 달간 건강하게 성장한 아기와 육아에 고생이 많은 엄마 판다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판다 모양 케이크를 준비해 판다월드에서 조촐한 축하 파티를 열었다.

 

아기판다 탄생 한 달을 기념해 에버랜드 가족 이용권(3~4)과 우선탑승권(사파리월드, 로스트밸리 중 택1), 판다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된 '판다가족 플렉스 패키지'가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예약에서 오는 27일부터 선착순 판매된다.

 

판다가족 플렉스 패키지는 91일부터 두 달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아기판다 생후 30일 축하 파티.jpg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아기판다 '생후 30일' 축하 파티를 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