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공공배달앱’ 성공 위해 화성 지역사회도 힘 보탠다:경인통신

경인통신

‘공공배달앱’ 성공 위해 화성 지역사회도 힘 보탠다

화성시, 지난 25일 자정 기준 1093건의 공공배달앱 가맹 접수 이뤄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9/27 [00:51]

‘공공배달앱’ 성공 위해 화성 지역사회도 힘 보탠다

화성시, 지난 25일 자정 기준 1093건의 공공배달앱 가맹 접수 이뤄
이영애 | 입력 : 2020/09/27 [00:51]

 

1공공.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주식회사가 파주와 오산에 이어 화성시 지역 커뮤니티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가칭) 경기도 공공배달앱 성공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4일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지부, 화성시 소상공인협의회, 화성 동탄맘카페와 함께 경기도 공공배달앱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와 화성시 각 커뮤니티 대표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며 공공배달앱의 성공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화성지부는 2300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직접 가맹에 나서는 한편, 소상공인들에게 공공배달앱을 적극 알리기로 약속했으며,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 역시 300여 개 회원사들과 함께 직접 공공배달앱을 사용하면서 향후 서포터즈 활동 및 홍보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 개설해 회원수 27만여 명을 자랑하는 동탄맘들모여라는 최신 지역 정보에 정통한 맘카페로, 공공배달앱의 적극 홍보와 공공배달앱 사용을 회원들에게 적극 장려키로 했다.

 

윤현석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화성시는 공장도 많은 반면 농사도 많이 짓는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진 도시로 지역별 맞춤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며 공공배달앱이 민간배달앱에 긴장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창국 지부장을 대신해 참석한 한정덕 한국외식업중앙회 사무국장은 소상공인들에게는 배달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공공배달앱 추진에 감사하고 사업 성공을 위해 맡은 역할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토토루동탄맘모여라 카페 대표 역시 배달앱을 자주 사용하는 맘카페 회원들 사이에서도 공공배달앱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성공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자정 기준 화성시에서는 모두 1093건의 공공배달앱 가맹 접수가 이뤄졌다.

시범 지역 전체(파주·오산·화성)에서는 약 2760건의 사전 가맹 신청이 접수되면서 초기 목표의 92%를 달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