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장애인체육회·코오롱글로벌(주)·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에 손잡아: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도장애인체육회·코오롱글로벌(주)·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에 손잡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11 [23:45]

경기도장애인체육회·코오롱글로벌(주)·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에 손잡아

이영애 | 입력 : 2021/10/11 [23:45]

 

사진 (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코오롱글로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8일 코오롱글로벌 회의실에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오롱글로벌() 8개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 체육선수 104명을 고용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선수 발굴과 장애인 훈련시설 지원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고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승회 코오롱글로벌 스포렉스본부장과 변광섭 이사, 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과 김형돈·차정우 과장,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와 정호연 경기지역본부장, 류정진 경기동부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그동안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장애인 문화체육분야 활성화와 장애인고용률 달성을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전향적으로 결정했다.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는 그동안 문화체육분야에 장애인 고용 필요성이 제기됐으나 아직은 시작에  그동안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장애인 문화체육분야 활성화와 불과한 시점에서 이번 협약으로 100여명의 장애인 체육선수가 대기업에 고용돼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코오롱 계열사를 계기로 보다 많은 기업에서 장애인체육분야에 대한 고용이 활성화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승회 코오롱글로벌스포렉스 본부장도 장애인 체육선수가 보다 나은 여건에서 운동과 경기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향후 문화체육 분야의 장애인 고용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장애인체육선수 일자리를 만들고자 뜻을 함께해 기쁘다스포츠를 통해 경기도에 보다 많은 장애인 체육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체육선수가 다른 대기업에도 더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