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 가져:경인통신

경인통신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 가져

12일, 화성시 사회적경제 관련 조례 개정과 기금 활용 안 논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13 [10:34]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 가져

12일, 화성시 사회적경제 관련 조례 개정과 기금 활용 안 논의
이영애 | 입력 : 2021/10/13 [10:34]

 

사회적경제 연구회 간담회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사회적경제연구회12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속 위원인 박연숙 대표의원과 이창현·정흥범·차순임 의원,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장과 사회적경제센터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해 활발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화성시 사회적경제 관련 화성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3대 조례의 개정과 내년도 사회적경제지원기금 활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22년도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기금운용의 주요 내용은 금융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초점을 두고 ·간접적 융자사업 창업육성사업 지속성장지원사업 협업화지원사업, 사회적경제활성화 추진단 혁신과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연숙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조례 개정 및 기금활용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과 공유해 11월 정례회에서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삶의 방식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는 우리사회 불평등의 문제를 풀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 이번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하지만 앞으로도 소속의원들 모두 화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