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날씨변화에 대응해 골목슈퍼 경영한다:경인통신

경인통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날씨변화에 대응해 골목슈퍼 경영한다

생산 효율화와 재고관리 체계화로 골목슈퍼 경쟁력 향상 기대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12/10 [12:1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날씨변화에 대응해 골목슈퍼 경영한다

생산 효율화와 재고관리 체계화로 골목슈퍼 경쟁력 향상 기대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12/10 [12:13]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이 나들가게 날씨경영 마케팅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나들가게 날씨경영 서비스는 날씨정보를 활용해 효과적인 상품발주와 마케팅 관리로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소비촉진 전략이다.
날씨경영 서비스는 최근 세븐일레븐, CU, 홈플러스 등 유통업계에서 날씨정보를 활용한 상품발주와 마케팅 관리로 수입창출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 중소기업청은 기상청과 함께 기상정보를 활용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MOU 체결을 통해 날씨경영 마케팅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해왔다.
나들가게 날씨경영 마케팅 서비스는 개별 나들가게의 POS기기를 통해 △ 나들가게 점포별 날씨변화에 따른 경영정보를 그래프 형태로 제공 △ 기상정보와 나들가게 매출 DB간 상관관계 분석자료를 나들가게 점포에 제공하게 되며 이를 근거로 판매 전략을 위한 마케팅 정보를 최종 제공하게 된다.
날씨경영 마케팅 서비스 도입의 목적은 기상정보를 활용해 상품수요예측과 발주, 판촉활동의 체계적 관리로 소규모 점포의 매출․수익이 개선을 통해 골목슈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