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신년사) 부천시장 김만수:경인통신

경인통신

(신년사) 부천시장 김만수

경인통신 | 기사입력 2015/01/01 [11:28]

(신년사) 부천시장 김만수

경인통신 | 입력 : 2015/01/01 [11:28]
존경하는 90만 부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23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바라는 소망 이루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깃드는 희망의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부천은 탄생100주년을 맞았습니다.
부천시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50만 이상 대도시 중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부천시 행정의 제반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도 이뤘습니다.
존경하는 90만 부천시민여러분!
그리고 2300여 공직자 여러분!
부천은 연륜 있는 선진 도시답게 균형 잡힌 인프라 구축과 비전 달성을 위해 나아가야 합니다.
올 해는 부천이 나아가야 할 방향의 기틀을 다지는 원년이 됩니다.
공간재편을 위한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부천을 녹색∙자연환경도시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부천시 녹지공간 확충을 위해 창조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 해내는 생산적, 효율적 녹색 공간 확충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문화특별시 부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야 합니다.
부천시 대표적인 문화사업인 만화, 영화, 부천필을 강력한 경쟁력이 있는 콘텐츠로 육성해 나가고 90만 부천시민이 문화⋅예술의 객체로만 머물지 않고 주체로서 참여해나갈 수 있는 토양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수도권 최고의 황금지하철 시대를 열어가야 합니다.
부천(소사) ~ 안산(원시) ~ 부천(소사)간 지하철 개통, 원종~고강~화곡~홍대입구선 연결 지하철사업 완성으로 명실공이 수도권 최고의 황금 지하철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생활이 편리한 안전제일의 도시 구축이 필요합니다.
사고의 안전벨트격인 CCTV확대를 진행하고 시민들의 보행이 안전할 수 있도록 보행로 정비와 확대를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학생들이 감성 충만하고 학력신장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강화해 가겠습니다.
경제 활성화에도 주력 할 것입니다.
지역경제 부흥을 위한 토대를 잘 구축할 것입니다.
행복한 노년, 인생 이모작으로 외롭지 않는 생활이 가능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저소득층 가계에 대해서는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을 배양하고 특히 장애인에 대한 사회참여 확대와 생활안정을 위한 복지시설 지원을 다 해 나갈 것입니다.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제도적인 장치를 강화하는 등 그물망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도시 균형발전 위한 인프라구축에 역량을 모아야 합니다.
뉴타운 지역으로 묶여 보류됐던 기반시설과 생활편익시설인 도로·교통시설물·상하수도·공원·주차시설·범죄예방 CCTV·경로당시설 등을 우선적으로 보수·정비·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뉴타운지구 해제 후 체계적인 도시관리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는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할 것입니다.
원도심 지역의 종 상향, 용적률의 전반적인 상향 검토를 올해 9월까지는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슬이 모여 바다를 이룬다는 노적성해(露積成海)의 뜻을 따라 작은 일에도 늘 여러분과 소통하며 지혜를 모았습니다.
이제 미래 부천 100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궁극적으로 도달하고자 하는 우리 부천의 목적지는 바로‘문화특별시 부천’의 완성입니다.
항상 위안과 큰 힘이 돼주신 여러분을 동반자로, 높은 경쟁력으로 의지하며 나아가고자합니다.
희망찬 을미년 새해 새로운 힘찬 출발에 함께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