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 시, ‘2023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개막도시로 선정...화성시·평택시·시흥시·구리시·광명시에 이어 6번째

‘공정무역도시’ 수원, ‘2022년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 참여.jpg

 

[경인통신] ‘공정무역도시수원시가 지난 28일과 29일 경기도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2022년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에 참여했다.

 

경기도는 공정무역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경기도 17개 시·군과 함께 공정무역 2주간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공정무역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불공정 무역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부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인권침해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유리한 무역조건을 제공하는 무역 형태를 말한다.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 소비를 목표로 하는 전 세계적 시민운동으로, 현재 36개국, 2000여 개 도시가 공정무역도시로 인증 받고 공정한 무역 활동실천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광명시는 공정무역, 사회적경제와 그 길을 함께 걷다를 주제로 공정무역 2주간 축제를 연다.

 

박사승 수원시 경제정책국장과 송성덕 지역경제과장은 경기도민 공정무역 실천선언에 동참해 공정무역 인식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수원시는 개막식에서 ‘2023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개막도시 선정을 선포했다.

수원시가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개막도시로 선정된 것은 화성시·평택시·시흥시·구리시·광명시에 이어 6번째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2023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개막도시로서 공정무역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내년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어우러지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시, ‘2022년 공정무역 2주간 축제’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