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 경기도, 14일 시흥시, 서울대학교와 글로벌 바이오 허브 추진협의체 출범

 

[경인통신]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14일 시흥시청에서 임병택 시흥시장, 이현숙 서울대학교 연구처장과 경기 서부권 의료·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 허브 추진협의체 출범식’을 열었다.

글로벌 바이오 허브 추진협의체는 지난 9월 1일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교가 체결한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과 시흥시 부시장, 서울대 연구처장 등 총 17명으로 이뤄졌으며 월 2회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협의체는 출범식과 함께 구체적인 협의체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보건복지부가 공모 예정인 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유치를 위한 협력방안, K-바이오밸리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 방향 수립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경기도는 K-바이오밸리(송도-파주‧고양‧김포‧시흥-수원‧성남-화성-오송)를 구축해 바이오산업을 글로벌 첨단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한다”며 “추진협의체를 통해 세계보건기구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유치뿐만 아니라, 글로벌 바이오기업 유치, 기술기반 창업지원 등 경기 서부권을 글로벌 의료바이오 전략 거점으로 조성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월 중‧저소득국의 백신 자급화를 위한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한국을 단독 선정했다. 

보건복지부는 백신·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정 교육과 훈련을 맡는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시흥시-서울대와 경기서부권 의료·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 위한 추진협의체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