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 지난 23일, ㈜건축사사무소신 작품으로 최종 선정
3. 매송 주민편익시설 조감도.jpg
'매송 주민편익시설' 조감도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는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의 최종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신 작품을 선정했다.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는 지난 930일까지 모두 124개 설계사가 응모해 최종 43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지난 41차 작품심사와 112차 작품심사, 23일 보완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1130의 부지에 3060의 연면적으로 내부 시설은 수영장과 사우나, 헬스장, 프로그램실이 들어서는 등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건립을 계획했으며, 화성시는 당선작을 토대로 오는 20238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공사에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2025년부터 시설을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은 경기도 내 공동형 장사시설인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건립에 따라 해당 지역인 매송면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와 부천·안산·안양·시흥·광명시 등 6개 시가 마련한 주민지원기금으로 건립하는 시설이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3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30억 원의 추가예산을 확보했으며, 화성도시공사가 건립사업을 위탁받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에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주민들이 원하는 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민편익시설을 건립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가칭)매송 주민편익시설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